갱신

  • 유의사항

    행정전자서명인증서 갱신의 경우, 별도로 신청서를 작성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
    행정전자서명인증서 갱신의 경우에는 기발급받은 유효한 인증서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.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, 폐지된 인증서의 경우에는 갱신할 수 없으며 재발급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.



    • SMS발송


      1. 갱신 안내 문자(SMS) 발송
      인증서 갱신 안내 문자(SMS)가 인증서만료 100일 전에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발송됩니다.

    • SMS확인
      2. 사용자 문자(SMS) 확인
      갱신 안내에 대한 메시지를 휴대폰 문자(SMS)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※ 갱신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, [인증서관리 - 발급진행상황조회] 메뉴에서 인증서 만료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인증서 갱신

      3. 인증서 갱신
      인증관리센터 홈페이지( www.gpki.go.kr )에서 기발급된 인증서를 이용하여 인증서를 갱신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