재발급

  • 유의사항

    행정전자서명인증서를 재발급 받고자하는 경우, 신청서(신청구분 : 재발급)를 작성하여 공문으로 발송하시기 바랍니다.
    (수신처 :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디지털인증부)
    ※ 발급진행상황은 [인증서관리 - 발급진행상황조회] 메뉴를 통해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.

    • 신청서 발급
      1. 신청서 작성
      행정전자서명 신청서를 작성합니다. (신청구분 : 재발급)
      기관용신청서    다운로드
      개인용신청서    다운로드
      인증담당자 안내

    • 공문발송
      2. 관리자에게 공문발송
      작성한 신청서를 등록기관 인증담당자에게 공문으로 신청합니다.
      - 기관용 : 정부산하기관 및 위원회-한국지역정보개발원-디지털행정본부-디지털인증부로 공문발송
      - 개인용 : 해당 등록기관 인증담당자에게 공문 발송
      ※ 공공/금융기관 사용자의 경우는 행정정보공동이용 및 전자문서유통시스템이용 사용자만 신청가능합니다.


    • 사용자 신원확인 3. 등록기관 담당자가 사용자 신원확인
      등록기관 인증담당자는 공문 접수 후 가입자 신원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인증서를 발급 가능한 상태로 등록합니다.


    • SMS발송 4. 인증서 발급안내 문자(SMS) 발송
      등록기관 인증담당자는 인증서 발급을 위한 안내 문자(SMS)를 발송합니다.


    • 인증서 발급 5. 사용자 인증서 발급
      인증관리센터 홈페이지 (www.gpki.go.kr)에서 신청한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수신 받아 입력 후 인증서를 발급 받습니다.
      GSSL용 인증서의 경우 CSR 파일을 생성 후 발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