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자문서진본확인센터 소개

주요 서비스

제공 서비스

타임스탬프 발급 · 검증 서비스

각급기관의 민원서류, 행정정보, 보관문서 등 각종 전자문서의 진본성 확보를 위해 타임스탬프 발급 및 검증 기능 제공

타임스탬프 발급검증 흐름도

  • 1. 전자문서 작성 후, 전자문서진본확인센터로 타임스탬프 발급을 요청합니다.
  • 2. 타임스탬프를 발급 받아서 해당 전자문서에 삽입합니다.
  • 3. 타임스탬프가 발급된 전자문서를 제출·유통합니다.
  • 4. 수신된 전자문서의 위·변조 여부를 인영을 통해 육안으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타임스탬프 발급 방법

[행정정보시스템에서 타임스탬프 발급받는 방법]
행정정보시스템에서 생산 및 보관되고 있는 전자문서에 자동으로 타임스탬프를 발급하는 방법으로 ‘연계 Agent SW ’를 행정정보시스템에 설치하여 이용 신청 후 전자문서진본확인센터에서 타임스탬프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※ 적용업무 예시 : 민원 신청 · 발급서류, 전자결재, 보관 문서, 각종 행정정보 등
※ 적용업무 예시 : 개인 생산문서, 관보, 첨부 파일, 기타 홈페이지 게시 자료 등